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철도공단, ‘평창올림픽지원T/F’ 구성... 인천~강릉 원스톱으로

기사승인 2016.08.24  11:41:37

공유
default_news_ad1

[토목신문 정필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지원을 위한 철도사업을 적기에 추진하기 위해 최근 ‘평창올림픽지원T/F’를 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토부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지난 7월 19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공단은 이번 T/F 운영을 통해 협약의 주요내용인 ‘올림픽 접근 교통망 적기 완공’과 ‘특별교통대책 수립’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올림픽T/F는 공단 김영우 부이사장을 단장으로 6개 지원팀으로 구성되며, 올림픽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던 원주∼강릉 등 3개 철도사업(총 연장 234.9km)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사업 추진의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연결철도 (5.8km) △기존선 고속화 사업 (108.4km)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 (120.7km) 등 3개 사업 모두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개통 후에는 인천공항∼강릉 간 1시간 51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김영우 부이사장(T/F단장)은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선수진과 관광객들이 인천공항∼강릉 구간을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철도교통 인프라 적기 조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최적화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부3.0 ‘서비스 정부’를 적극 실현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필순 기자 feel@cenews.co.kr

<저작권자 © 토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