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내달 21일까지 전국 모든 도로 점검·보수

기사승인 2016.09.20  09:30:4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진 피해, 노면홈, 안전시설, 도로표지 등 일제 정비

[토목신문 송여산 기자] 20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고속국도, 일반국도 등 도로법상 모든 도로에 대해 점검⋅보수하는 추계 도로정비가 실시된다.

국토교통부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강설에 대비해 제설자재와 장비점검도 실시하는 한편, 이번 경주지역 지진 발생에 따른 도로시설물 피해현황 등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정비사항은 △노면홈(포트홀), 바퀴자국 패임, 맨홀단차 등 도로포장 보수 △교량⋅터널 결함부위 점검·보수 △배수관 등에 쌓인 퇴적토 제거 △가드레일 등 안전시설 교체·보수 △차선 재도색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도로표지 정비 등이다.

이와 더불어 도로변 각종 잡초 제거‧청소, 상습 무단투기 구간에 쓰레기 수거함 설치, 투기금지 안내표지 설치 등 도로경관 개선 운동을 실시하고, 도로점용 만료 후 원상복구 미비구간 정비 등 불법점용시설 일제 정비도 실시된다.

이번 추계 도로정비는 ‘도로법 제23조’에 따라 각 도로관리청별로 자체도로정비 계획을 수립해 시행된다.

국토부는 앞으로 도로정비 현황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해 미비점에 대해서는 추가정비를 요청하고, 우수기관 및 우수자에 대하여는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우수사례를 각 도로관리청과 공유할 계획이다.

송여산 기자 soc@cenews.co.kr

<저작권자 © 토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