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HUG, ‘사천 흥한에르가2차’ 분양보증 사고 사업장으로 처리

기사승인 2019.02.27  15:37:21

공유
default_news_ad1
HUG가 경남 사천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사천 흥한에르가 2차’ 분양보증 사고사업장 보증이행 업무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월 18일, 경남 사천시 소재, ‘사천 흥한에르가 2차 사업장’을 공정률 25%p이상 부진 및 보증이행 청구를 사유로 분양보증 사고 사업장으로 처리하고, 분양계약자들에게 분양보증을 이행하기로 결정했다.

HUG는 분양보증약관에 따라 ▲분양계약자를 입주시키거나 ▲기 납부된 분양대금을 분양계약자에게 환급하는 방법으로 보증이행할 예정이다.

HUG는 현재 분양계약자들에게 오는 3월 18일까지 상기 두 가지 보증이행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할 것을 요청한 상태로, 분양계약자들의 2/3 이상이 분양대금 환급을 선택하면 환급이행으로 그 이외의 경우에는 HUG가 사업성검토 등을 통해 보증사고일로부터 3개월 내에 이행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HUG는 지난 2월 24일 경남 사천고등학교에서 분양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사천 흥한에르가 2차 사업장 보증이행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HUG 관계자는 “이번 업무설명회는 분양보증 이행방법, 이행대상, 처리절차 등에 대해 정확한 안내를 통해 분양계약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약관에 따라 공정하고 신속한 보증이행으로 분양계약자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창길 기자 kck@cenews.co.kr

<저작권자 © 토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