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대장지구 도시첨단 산업단지' 청사진 선봬

기사승인 2024.04.07  23:35:04

공유
default_news_ad1

- ‘서부 수도권 교통·경제 허브’ 기대...생산제조기술 전시회 심토스(SIMTOS)서 홍보부스 운영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 위치도(사진=부천시)

부천시가 대한민국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심토스(SIMTOS)에서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청사진을 선보였다.

부천시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1 전시홀에서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직장(職)·주거(住)·생활(樂) 등 다양한 기반 시설과 정주 여건을 가진 자족도시 구현’이라는 제3기 신도시의 목적을 달성한 첫 산업단지.

부천대장지구 서쪽(제1 도시첨단산업단지)과 동쪽(제2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조성되며 가장 빠르게 추진되고 있는 산업단지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풍부한 인적자원과 편리한 교통망을 보유한 부천 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서부 수도권 교통·경제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청사진과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 등을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산업단지를 소개하는 홍보문을 배부했다.

부천시는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우수하고 가치가 높은 금형·로봇 연관 기업을 유치해 주요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지역기업과의 상생을 이어간다는 구상이라고 밝혔다. 

박승원 기자 rkatnpwon@cenew.co.kr

<저작권자 © 토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